쌩얼? 다 거짓말~! 쌩얼 미인 만드는 비법, 거짓말 같은 효과 공개
생얼 미인 만드는 비법, 거짓말 같은 효과 공개
해가 갈수록 피부 나이를 되돌리고 싶은 소망은 더해진다. 얼굴의 잔주름 하나에도 부쩍 민감해지고 갑자기 생긴 잡티에 속을 태우게 마련. 고운 피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 올바른 관리가 중요하지만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는 방법도 있다. |

| 세월의 흔적, 주름 없애기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겨나는 것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일. 주름은 보통 20대 후반부터 얕은 주름으로 시작해 점점 더 깊어지고 여러 부위로 늘어나게 된다. 주름은 주로 진피 쪽에 문제가 생길 때 발생한다. 피부 진피층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피부가 위축되고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특히 여성은 폐경 이후에 내분비계의 변화로 인해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 수분이 줄어들어 피부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기 전에 미리 안티에이징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서 예방한다면 좀더 탄력 있고 환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일단 생긴 주름은 보다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을 통해 관리하는 게 효과적이다.
원인에 따라 주름 치료 시술 방법도 다양하다. 가장 오랫동안 시행된 방법은 외과적 수술법이다. 피부의 일부를 제거하고 기계적으로 당겨서 주름을 없애는 것인데 그 효과는 상당히 신속하게 나타나지만 수술 흉터가 남고 결국엔 또다시 주름이 생기는 부작용이 있어 최근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다. 요즘에는 최신 레이저와 주사요법인 보톡스와 필러 등 다양한 방법이 이용되고 있는 추세. 주름의 부위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치료법을 선택하면 된다.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는 ‘써마지 리프트’ 일명 ‘열 다림질’로 불리는 써마지 리프트는 강력한 고주파 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 이마의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시술법이다.
눈가 주름은 써마지 리프트에 눈가 전용으로 치료할 수 있는 팁이 추가된 아이리드 써마지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아이리드 써마지는 윗눈꺼풀이 처지는 이른바 ‘상안검이완증’의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다.
잔주름에 효과적인 ‘플라즈마 피부 재생술’ 입가와 눈가 등 약하고 민감한 피부에 생기기 쉬운 잔주름에는 플라즈마 피부 재생술이 효과적이다. 질소가스를 이용하여 피부 속에서 열 변형을 일으켜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유도, 주름과 모공 축소의 효과를 가져오는 방법. 동시에 피부 표면의 기미, 주근깨 등과 같은 색소질환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 즉 하나의 시술법으로 주름 및 잔주름, 자외선에 노출되어 생기는 색소질환, 광선 각화증, 잡티 및 색소 변형 등을 치료할 수 있는 것. 치료시간은 15~20분 정도이며, 치료 후 약 5일 정도 지나면 피부 속에 새로운 콜라겐 섬유가 생겨 피부가 전반적으로 탄력 있어지고 어려지게 된다.
굵은 주름을 개선하는 ‘보톡스와 필러’ 사람은 눈을 하루에 1만 번이나 깜빡이고, 하루 종일 여러 표정을 짓기 때문에 피부가 얇은 눈가는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길 수밖에 없다. 팔자주름 역시 입가의 움직임이 많은데다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생겨나게 된다. 이렇게 생긴 미간과 눈가 주름에는 보톡스, 입가의 팔자주름에는 필러가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름진 부위에 근육을 마비시키는 성분을 직접 주사하여 주름을 생기게 하는 근육들만 선택적으로 펴주는 원리. ‘필러’는 말 그대로 움푹 파인 부분을 보충물로 메우는 것이다. 필러인 ‘레스틸렌’과 ‘메트리덱스’는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이를 피부에 채워 넣어 탱탱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팔자주름 등 굵은 주름에 효과적이며 레스틸렌은 1년 정도, 메트리덱스는 18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최근 도입된 ‘래디어스’는 함몰된 부위를 물리적으로 받쳐주는 기존 필러의 기능은 물론, 해당 부위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조직을 재생산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눈과 입술 부분을 제외한 모든 안면 주름의 교정에 효과적이며, 한 번의 시술로 1년 6개월에서 2년가량 유지된다.
피부 노화의 흔적, 기미·주근깨 없애기 주름 말고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또 다른 피부 고민이 있다면 바로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이다. 기미는 일반적으로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서 생기는 것으로 주로 30대 이후의 여성에게 많다. 주근깨는 1~2mm의 황색 또는 흑갈색 반점으로서, 태어날 때는 없지만 성장하면서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색소가 침착되어 생기는 색소성 피부질환이다. 대개 유전적 요인에 의해 생겨나는 피부질환으로 자외선에 의해 악화되기 쉽다. 특히 봄철에는 자외선이 강해질 뿐 아니라 겨우내 지친 피부의 균형이 깨지면서 숨어 있던 기미, 주근깨들이 올라와 새롭게 피부 고민이 생기기도 한다.
기미는 표피와 진피, 복합형 등 상태에 따라 치료법 또한 다양한 것이 특징. 연고 주입과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필링 등이 있으며 특히 최신 레이저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주근깨 역시 레이저로 검은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흉터 없이 간편하게 없앨 수 있다. 시술 후 7~10일 정도 까만 딱지가 앉는데, 딱지가 벗겨진 직후는 일시적으로 옅은 분홍색이나 흰색이 돌지만 차차 피부색으로 돌아온다.
평소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것은 가능한 한 피하고, 외출하기 30분~1시간 전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른다. 특히 기미는 몸의 상태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함께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야 한다. | | |